안녕하세요. 글 쓰는 금융 언니 정지수 컨설턴트입니다. 벌써 이번 주는 8월 말복이 다가오는 한 주가 흐르고 있네요. 우리 이웃님들 8월 휴가는 잘 즐기고 계실까요? 저는 8월 초부터 지금까지 고객님들 다수 청구역에 이리 뛰고 저리 뛰느라 휴가 계획을 미뤘답니다 ㅠㅠ

 

오늘은 청구한 지인 고객님의 보상 사례를 몇 자 적어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한 여름날이지만 휴가 계획 중 큰 사고 없이 어디 다치지 않게 즐기다가 복귀하시길 소망해요!!

 

포스팅 주제처럼 오늘은 어깨 관절와 순 파열로 인하여 수술비 보상을 받으신 고객님이에요!

 

어린 나이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지금까지 아버지를 이어서 농업을 하고 있는 친한 동생이기도 한데요. 어릴 때부터 당뇨 진단을 받아서 1형 인슐린 투약을 하면서도 아버지를 이어 집안에 가장이 갑자기 되어버린 어리지만 대견한 녀석이에요!

 

당뇨라는 질병 자체가 만병의 근원이 되듯이 이번에도 힘든 농업 일을 하다가 어깨에 무리가 와서 참고 참다가 결국 병원행을 선택한 친구인데요.

 

병원에서는 결국 수술 권유를 했고, 해당 질병은 바로 어깨 관절은 순 파열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어깨 관절와 순이라는 질병은 팔뼈와 어깨뼈가 만나 관절을 이루는데 뼈에 딱딱하게 붙어있는 조직이 아니라 유연성을 가지고 붙어 있는 조직으로 어깨의 움직임에 따라 관절와 순이 밀려서 내려가는 경향이 있고, 과도한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움직임을 반복하다 보면 관절와 순이 부하가 되어 찢어지는 경우를 말해요.

 

보통 위험한 직급에 종사하거나 또는 운동선수들 등이 어깨에 무리가 많이 가는 경우 이런 질병이 흔하게 발생이 되는데요. 파열이 일어났을 경우에는 팔을 아예 움직이지도 못할 정도의 통증이나 어깨가 빠질 것 같은 느낌까지도 온다고 합니다.

 

 

 

어깨 관절와순 파열
농업일 쉽게 보면 안 돼요!

 

 

 
 
 
 

 

 

상해보험 가입을 미리미리 해두었던 제 지인 고객님은 농업 일을 하다가 어깨의 무리로 인하여 상해로 인한 코드를 부여받고, 수술을 진행했어요. 우리가 흔히 진단비만 생각을 하는데 이렇게 어떻게 다칠지 모르는 부분에서 큰 비용을 방지하고자 가입하는 게 보험이듯 개인적으로 보험은 저는 꼭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안내를 드리는데요!

 

당뇨라는 질병 때문에 건강한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건강체는 가입이 불가하여, 유병자 간편 상품인 운전자 보험에 상해담보를 넣어주었던 고객이에요. 월 납입보험료가 4만 원대인 친구인데 그 외에 수술을 많이 했던 경우도 있어서 이 부분에서도 보상을 많이 봤던 친구예요.

 

매달 납입하는 4만 원의 보험료가 1년이면 50만 원 돈이 되지만 내가 일을 하다 다치거나 걷다가 다쳐도 그 이상의 보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부분에선 보험만큼 중요한 것도 없죠!

 

 

 

 

 

 
 
 
 
 
 
 

 

 
 
 
 
 
 
 

 

 

기본적으로 보험사에 청구를 할 경우 각 회사마다 양식 서류와 함께 필요한 서류들이 있어요!

아랫부분은 참고용으로 이웃님들도 보기 편하게 남겨둘게요^_^

 

 

 

🔥공통서류🔥


-보험금 청구서(가입해 당 회사 양식)
-신분증 사본
-보험금 지급계좌 사본
-계약자/피보험자가 다른 경우
가족관계 확인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통 원 시🔥


-병원비 영수증
-약국 영수증
-초진 차트 또는 의무 기록 사본


🔥입원 시🔥


-병원비 영수증
-약국 영수증
-초진 차트 또는 의무 기록 사본
-입퇴원 세부내역서
-진단서 또는 입원확인서(진단명, 수술내용, 입원 날짜 확인 가능 서류)


🔥사망보험금🔥
-사망진단서 -일반사망, 상해/재해/교통


🔥수술🔥
-수술확인서 또는 진단서(진단명, 수술일자, 수술 병)


🔥입원🔥
-입퇴원확인서(진단병명, 질병분류기호, 입원 기간)


🔥암 진단비🔥
-진단서 -조직 검사 결과 지


🔥뇌질환🔥
-진단서 - CR, MRI 등의 정밀검사 결과 지


🔥심질환🔥
-진단서 -관상동맥조영술 결과 지
-심장 효소 혈액검사 -심초음파/심전도
 

 

 

 

 
 
 
 
지인 고객님은 입원을 하였고, 병원 치료 비용이 130만 원가량이 나왔어요! 보험을 안일하게만 생각했다면 저 130만 원의 병원 치료 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했을 텐데 그래도 실비도 건강종합보험도 잘 구성해서 가입한 덕에 보상을 문제없이 잘 받을 수 있었죠.
 
 
 
 
 
 
 

 

대표이미지 삭제
 
 
 

저한테 가입한 운전자 보험에서 4만원 효과를 잘 누린 지인 고객님 ! 이래서 보험이 중요하다는 말이에요!

 
 
 
 
 

 

보험 청구 할 때 직업고지 꼭 ! 체크하기 !
 
 
 
 
 
예전에 부모님한테 물려받은 실손의료비 보험 하나가 있었는데 물려만 받았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사고가 났고 이제 와서 청구를 하려니깐 직업고지가 잘못 되어있다는 점.. ㅠㅠ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건 고객의 의무인 고지의무와 직업이나 주소가 변동시에 고지를 해야하는데 이 부분을 놓쳤던 거죠.. 담당자는 나몰라라 식이였고, 고객입장에선 다 고지를 했는데 왜 변경이 안된거냐 하며 따질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죠.

 

이래서 항상 설계사도 잘 만나야 천운이라는 것 처럼요!

 

130만원 정도였다면 실비 처리시에 적어도 100만원 이상은 되돌려받아야 하는 부분인데 결국 직업고지 하나때문에 실손의료비에서는 80만원만 보상이 되었어요.

 

물론, 담당자한테 말해서 잘 가입을 했다 하더라도 서류가 아무리 많아도 청약서는 꼭 한번씩 보시는게 좋아요.

 

담당자도 이런 부분을 늘 고객에게 안내를 해줘야 하는게 맞구요!

 

결국, 직무고지위반으로 보험금은 삭감이 되어 들어왔고, 해당 부분 담당자의 설계사님과는 등을 돌렸다고 합니다. ㅠㅠ

 

그래서 결국 실손의료비도 앞으로는 제가 청구를 직접 도와주기로 했어요! 이런 부분 하나때문에 내가 받아야 할 보상금이 작아지거나 없거나 하면 손해는 오로지 고객이 전부 다 보게 되기에 우리 이웃님들도 꼭! 직업과 주소 병력 등등은 보험가입할 때 고지를 꼭 제대로 하시고 보상을 안전하게 받길 바래요 !

 

 

130만원 치료비용이 들었던 어깨 관절와순 파열 수술비 운전자+상해보험에서 226만원 보상 실손의료비에서 80만원 보상사례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

 

무더운 한 여름 안전한 휴가길 되세요 -

 

 

+ Recent posts